더 나은 오늘을 만들어 가는 당신, 오늘의집에서 아낌없이 지원합니다!
회사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는 오늘의집 복지와 최적의 근무환경을 지금 공개합니다.
2021년 11월 12일 오늘의집

오늘의집은 자율과 책임의 문화 속에서 구성원들이 일에 몰입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몰입의 경험을 만드는 일은 생각보다 더 세심하고 다각적인 고민이 필요한데요. 구성원들이 일하며 보내는 시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데서 나아가, 구성원뿐 아니라 그 가족 분들의 건강까지 소중하게 생각하는 일, 우리가 하는 일의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 등이 모두 구성원의 몰입과 성장을 향해 정렬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늘의집 구성원들이 가장 입을 모아 자랑하는 건 바로, 계속해서 복지가 더 좋아진다는 점인데요.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오늘의집 복지와 근무환경, 함께 보실까요? 

<주의❗️> 아래 보이는 내용이 전부라고 생각하시면 안 돼요. 말씀드린대로 오늘의집 복지는 회사와 함께 계속 성장 중이니까요.

최소한의 규율, 최대한의 자율

오늘의집은 구성원들이 자율적인 환경에서 일할수록 더 몰입하고 높은 성과를 낸다고 믿습니다. 오늘의집 구성원들은 각자의 책임 하에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해서 일하고, 몰입과 휴식을 스스로 관리합니다. 

[시차출퇴근제]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출근합니다. 새벽 공기를 좋아하는 아침형도, 늦잠이 소중한 분들도, 개인적인 볼 일 등으로 아침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도 오늘의집에서라면 걱정 없어요.

[재택근무]

가장 잘 몰입할 수 있고 성과를 낼 수 있는 곳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격주 1회 재택근무가 가능했던 오늘의집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3-4단계 기간 동안 전사 재택근무를 진행하였고, 2021년 11월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 기간에 조직 별 업무에 맞춘 자율 재택근무를 지속합니다. 조직 별 특성과 필요에 따라 오피스 근무와 재택근무를 병행하는 등 최적의 근무방식을 탐색하면서 우리의 일하는 방식이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어요. 

[결재 없는 자유로운 휴가 사용]

휴가를 써야한다면? 캘린더에 표시만 하면 됩니다. 리더의 결재를 받는 절차도 없고, 고민 끝에 눈치 보며 “저...00일에 휴가 내도 될까요?”라고 말하지 않아요. 휴식이 필요하거나 볼 일이 있을 때 자유롭게 사용하되, 원활한 협업을 위해 동료들과 사전에 일정을 공유만 하면 됩니다. 

업무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근무환경 

하루 일과의 시작부터 끝까지 구성원들이 불편함 없이 업무에 집중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 지원]

입사 전 공유드리는 다양한 PC, 모니터 등 최신 장비들 목록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장비를 미리 선택하시면, 입사 후 자리에서 바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입사 직후에는 업무환경 세팅에 활용하실 수 있도록 일정 기간 내 PC 소모품 구매 지원(최대 30만 원)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외 업무상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그 또한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삼시 세 끼 지원]

점심식대로 1만 원, 야근 시 저녁식대로 1만 원을 지원합니다. 모든 구성원에게 개별 제공되는 법인카드로 결제하시면 돼요. 오피스에 출근하시면 조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층 별 캔틴이나 라운지에 비치된 스낵 냉장고에 김밥, 샌드위치, 컵과일 등 구성원의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게 해줄 조식이 준비되어 있으니 아침 거르지 마세요.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스낵 냉장고

[휴게실 내 고급 안마의자 비치]

일하다가 피곤하거나 뭉친 근육을 풀고 싶으면 휴게실의 안마의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눈이 뜨이는 개운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야근 택시비 지원]

퇴근이 늦어지셨나요? 편안하고 안전하게 회사에서 지원하는 업무용 택시 타고 귀가하세요. 별도의 결제나 영수증 제출은 필요 없습니다. 

[도서구입, 세미나 및 스터디 비용 전액 지원]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필요한 책, 듣고 싶은 세미나, 참여하고 싶은 스터디가 있을 땐 신청해 주세요. 구성원들의 업무 몰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복잡한 절차 없이 전액 지원됩니다.  

메신저 한 번으로 끝나는 도서 및 교육 신청

함께, 멀리, 오래 가기 위한 케어 

오늘의집이 복지에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건강과 안전'입니다. 건강이 모든 일의 기본이고, 건강하고 안전해야 우리의 꿈을 향해 함께 더 멀리 오래 갈 수 있으니까요. 이를 위해 예방부터 치료, 휴식까지 케어합니다. 

[건강검진 지원]

모든 구성원 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배우자, 양가 부모님까지 연 1회 건강검진을 지원합니다.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은 가족의 건강으로부터 나오고,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건 예방과 조기진단이니까요. 

[단체보험 지원]

예기치 못한 사고나 상해, 질병 등이 닥쳤을 때 부담없이 치료 받으실 수 있도록 단체보험을 지원합니다. 본인과 배우자, 자녀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프레시 휴가]

오랜 시간 업무에 몰입하다 보면 휴식은 필수입니다. 오늘의집에서는 입사일로부터 2년과 4년이 되었을 때 각각 5일과 10일의 리프레시 휴가를 갈 수 있습니다. 마음 놓고 떠나세요. 재충전 후 더 오래 함께 성장해요.

[장기근속 포상]

오늘의집과 5년 이상 함께 해온 구성원 분들께 오랜 시간 노고와 기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드립니다. 꾸준히 성장 중인 오늘의집인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장기근속 구성원이 나타나게 되겠죠?

장기근속 구성원에게 드리는 순금 기념품

[경조사 지원 및 명절 선물] 

함께 정(情)을 나누는 문화는 공동체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결혼/출산 등 구성원과 가족의 기본적인 경조사를 지원하고, 민족의 대명절 설날/추석에는 구성원 가정에 명절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캔틴에서 챙기는 건강]

캔틴에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영양제, 두뇌에 좋다는 견과류,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시리얼 등이 상시 비치되어 있고, 냉장고 안에는 우유, 두유, 탄산수 등이 늘 채워져 있습니다. 일하면서 틈틈이 건강 챙기며 에너지도 충전하세요. 

우리 일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고 믿는 오늘의집만의 시그니처 복지도 함께 누려보세요. 

[꾸미기지원금 연 120만 원]

구성원들이 자신의 공간을 원하는 대로 꾸미거나 바꿔 보며 우리 일의 가치와 의미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매달 10만 원 씩 연간 120만 원의 꾸미기지원금을 드립니다. 매달 1일마다 오늘의집 앱에 적립되는 포인트를 활용하시면 돼요. 

[구성원 전용 할인쿠폰 및 VIP 승급]

모든 구성원의 회원등급이 VIP로 승급되고, 구성원 전용 할인코드를 통해 오늘의집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What’s NEXT?

오늘의집은 구성원들의 몰입과 성장을 위한 근무환경과 복지제도를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개선,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만 건강검진 양가 부모님까지 확대, 식대 및 꾸미기지원금 상향 지원, 조식 도입 등 구성원들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의 복지 확대가 이뤄졌는데요. 앞으로도 공간을 통해 모두의 삶을 바꾸는 혁신을 이끌어가는 구성원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진심이 담긴 고민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들은 계속해서 이 글에 반영될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사실 지금도 준비 중인 게 있답니다. Coming soon!) 

성장하는 서비스와 발전하는 커리어를 진화하는 환경 속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오늘의집에 합류하세요!

오늘의집에서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Data Engineer (인턴)물류배송 Backend Developer 커머스 Backend Developer콘텐츠 Backend DeveloperO2O 서비스 Backend DeveloperBackend Developer (산업기능요원)Data LeadSenior Data EngineerSenior ML Engineer (Data Scientist) - RecommendationData EngineerML Engineer (Data Scientist) - Computer VisionML Engineer (Data Scientist) - Recommendation검색/추천 Backend Developer (Search/Recommendation)Search Ranking Engineer Platform Web Frontend DeveloperPlatform Software Engineer O2O 서비스 Web Frontend Developer Search Web Frontend Developer커머스 Web Frontend Developer 콘텐츠 Android Developer검색/추천 Android Developer (Search/Recommendation)커머스 iOS Developer콘텐츠 iOS Developer검색/추천 iOS Developer (Search/Recommendation)DevOps Engineer
목록으로 돌아가기